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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성 자율주행자동차 실험도시 케이시티(K-CITY) 공정률 및 준공일정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1:47

    안녕하세요 김성곤입니다.부동산을 포함한 모든 분야가 똑같지만 특정분야를 업으로 삼는 전문의인 만큼 알기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오전에 완성차 중견기업에 계십니다.여러분이 오셨는데, 자율주행 자동차에 관해 정예기가 되는 정보를 가르쳐 주셨어요. 저도 자율주행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서 각종 기사나 국내외 논문도 찾아보곤 하지만 정예기 오히려 제가 브리핑을 들었잖아요.오랫동안 현장에 있는 관리직에 올랐으니 현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셨는데 이야기보다가 20년 근무하면서 다른 사업장으로 발령될 때마다 가정 전체가 그 지역에 이사를 했대요. 당연히 규모가 큰 기업입니다. 보니 그 사업장의 노동자들은 모두 그 지역에 연고가 있는 사람들이 아니었겠군요. 그렇게 외지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니까 없던 도시가 새로 생기고, 있던 도시가 커지고, 논과 밭, 시골이던 땅이 어느새 건물이 들어서 사람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변했다고 해요. 그걸 보고 바로 땅이 돈이 되는구나를 알았을까요? 그럼 다행인데 아내 sound에는 아파트가 완공되면 전세라도 들어가면 좋겠다, 상가가 생기면 회식하기 좋겠다, 라는 생각에 그쳤습니다. 이 과정에서 외지 투자자가 논과 밭, 임다차를 사고 땅 주인이 상당한 돈을 버는 것을 봐왔기 때문에 이런 쓸모없는 땅도 돈이 되는구나 하는 걸 알게 됐죠. 그런데 더 재미있는 것은 자기 지면이던 곳에 건물이 들어오면 옛날에는 그 지면의 주인이 그 건물에 세들어 치킨집과 피자집 장사를 한답니다. 서울에서 가구가 와서 비싼 값에 샀다고 나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지면을 팔지 않고 가지고 더 보유했다면 세입자가 아닌 건물주가 됐을 것이라고. 그렇게 2번 놀랐다고 합니다. 개발되는 지역이라는 걸 잘 모르니 미래 가치에 비해 싸게 팔면서도 만족합니다. 아니면 개발되는 걸 알면서 정예기의 돈이 서두르거나...제대로 된 투자도 하고 본 적이 없고 저축만 코팍코팍핬던 땅이 금이라는 것이 알때까지 20년이 걸렸다고 불평 없이 불평했지만 도시가 개발되는 원리를 공부하고 사례를 분석하는 우리는 직접 경험하지 않아도 어디가 어떻게 개발됐는지,개발되는지는 알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몇 년부터 수십 년간 실제로 경험해야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앞으로는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산업이 주를 이루고 거대한 시장을 형성해 관련 고용이 막대해질 것이라 말씀하시면서 송산그린시티도 차세대 자동차 부품산업단지와 자율주행자동차 점검도시가 들어서는 지역이라 관심을 갖게 됐다고 한다. 향후 많은 일자리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역이고 경험해 본 지역은 분명 건물이 들어설 것입니다. 경험치에서 우러나오는 확신입니다.흥미롭게도, 다른 사람들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송산역에 대해서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나쁘지 않았던 지역 중에 개발된 곳을 보면 역이 있거나 산업이 생겨서 추가인력이 투입되어 도시가 생겼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이 생각이 아주 타당하다고 생각하지만 전국의 모든 도시를 볼 때 일자리만 있어도 개발된 지역은 많지만 역만 있고 개발되지 않은 지역이 부지기수입니다. 글을 쓰는 것은 다르지만 투자처 sound 사람들이 역 주변~역 주변~음악을 부르는데 전국에 있는 모든 기차역이 개발된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개발의 원동력은 사람입니다.비록 토지투자를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일반인들이 겪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토지투자에 접근할 때를 대비할 가장 좋은 시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말씀하신 내용들을 자세히 소개해드렸습니다. 저 사람은 전문의도 아닌데 내가 그 사람의 의견까지 알아야 하나?라고 가볍게 넘길 것이 아니라 다른 분들이 시행착오하면서 얻은 깨달음 sound를 통해 시간을 단축시키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겁니다.주례기에 브리핑을 했으니까 체력이 방전된 것 같군요.너무 피곤해서 관련자료만 간단하게 보내드리고 돌아가려니 서론이 길어졌어요. 올릴 자료가 오늘 오신 상무님이 예기해 쓰신 자율주행 자동차 점검도시 K-City에 대한 자료라서 많이 당황하셨죠.


    하나의자리가핵심이라고, 항상 그랬던 것처럼 스토리를 써줄게요. 현재 급성장하는 지상은 많은 1개의 장소, 좋은 1개의 장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성장세가 꺾인 산업이 있는 지상은 지속적으로 인구 유출을 경험할 수밖에 없습니다. 부동산에 투자하려면 후자가 아니라 전자로 해야겠죠?현재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 가장 많은 중소기업이 관심을 갖고 국가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산업이 바로 자율주행자동차 산업이다. 운전자의 조작이 없어도 스스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운행하는 기술을 갖춘 자동차를 "자율주행 자동차"라고 합니다. 우리 자신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중소기업은 물론 정부 차원에서도 관련 기술 경쟁력 확보와 연구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세계의 라이프 스타 하나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는 기술입니다.이런 자율주행 기술을 겸렬해 테스트할 수 있는 전용 가상도시가 경기도 화성시에 생기는 자율주행 겸 열도시 K-City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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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 하루만 평 규모로 자율 주행 전용 연구 도시 규모로는 세계에서 2번째입니다. 시내 도심을 재현한 ITS(지능형 교통 시스템)시험용 원자로 한 4개를 운영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 연속 주행 시험이 가능한 5개의 다양한 교통 환경을 구축하는 방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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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교통안전공단의 자율주행 자동차 연구도시 K-CITY 홍보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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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K-City 준비팀 박사로부터 받은 자료인데, 연락처나 이런 것들은 모두 삭제했습니다. 연락처를 보고 귀찮게 하는사람들로 인해 업무에 방해가 될까봐 걱정도 되고..케이 시티는 건설 공사와 통합 관제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구성되지만 둘 다 공정률 50%를 넘 슴니다. 건설 공사는 10월, 예기, 통합 관제 시스템은 11월 중 준공 예정이다, 통합의 준공식은 11월 중에 진행하겠다고 합니다.화성 송산에 수많은 개발 호재 중 올해 완료를 앞둔 곳이 자율주행차 검토도시 K-City입니다. 정부가 운영하는 최초의 테스트베드이자 경기 서해안권에 차세대 자동차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하나마루입니다. 조성중인 차세대 자동차 부품 산업단지와 시너지 효과를 내고, 거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땅이 송산그린시티 남쪽지구의 남양하나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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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없던산업이생기면없던한자리가생기고없던사람들이유입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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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황을 누리는 산업은 지속적으로 첫 번째 위치를 창출하고, 그런 첫 번째 위치에 있는 땅에 도시 개발이 이뤄지고, 인구가 유입되고 세금이 걷히고, 지자체도 부자가 되어 경쟁력이 높아진다는 기사 본인의 자료를 많이 게재했습니다.


    앞서 그런 산업이 있는 지역은 개발되고 땅값도 엄청나게 올랐어요. 투자 타이밍이 지났다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그렇게 되는 지역이 어디인지 찾기가 투자자인 우리가 해야 할 1입니다. 답은 명확하게 본인과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성곤입니다.R=VD-김성곤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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