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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공위성 뺨치는 태양광 드론, 연료 충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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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쿡 우주 항공사 보잉의 자회사 오로라 플라이트 사이언스는 성층권을 비행할 수 있는 태양광 드론 '오디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오딧서비스는 몸통과 날개에 달린 박막형 태양전지로 낮에 전기를 생산하며 햇빛이 없는 밤에도 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저런 태양전지 발전을 이용하여 중간에 연료를 제공할 필요 없이 몇 개월씩 연속해서 많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오디 세 서비스는 날개 길이가 74m에 이르는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보잉 777점보기보다 날개가 길고가 초경량 탄소 섬유로 몸통을 만들고 무게는 스워치가 만든 경차 스마트보다 가볍다고 합니다. ​ 이 태양광의 드론은 올 4월, 중미(중 푸에르토 리코에서 이륙하는 방안입니다. 태양광 드론은 대기 조사에 가장 먼저 이용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위성처럼 높은 곳에서 넓은 지상을 관측하면서도 항공기처럼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기 쉬워 대기 조사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태양광 드론이 인공위성을 대체할 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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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구 상공 20킬로의 성층권에서 활동하는 태양광의 드론은 위성보다 고도가 낮아 땅을 더 자세히 관측할 수 있고 위성과 달리 같은 장소를 계속 감시하는 일도 있다는 이점이 있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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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태양광의 드론은 기능이 위성과 거의 같은면서도 제작 발사 비용은 위성의 80분의 한 수준인 500만달러(약 56억원)에 불과하다고 할 것이다. 또, 위성은 특정 장소를 하루에 1번지 책입니다만, 태양광 드론은 하루 종일 같은 장소를 관측할 수 있다는 이점도 태양광 드론이 각광 받는 이유입니다. 기구 본인의 항공기는 기류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태양광 드론이 활동하는 성층권은 구름 위에 있어 그런 글재로부터 자유롭습니다.​, 벨기에 우주 항공 연구소의 프레데릭 택 권 순 택 박사도 지난 하나 2일 유럽 우주국(ESA)이 개최한 국제 학회에서 태양광 드론에 스모그를 유발하는 이산화 질소, 오염의 정도를 분석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 기존의 인공 위성은 고도가 높아 대기 오염을 가로 세로 각각 3.5킬로, 7킬로미터 정도의 해상도만으로 분석할 수 있는 항공기는 해상도가 하나 00m에서 그보다 훨씬 높지만 비용이 많이 걸립니다. ​으로 본인의 태양광 드론을 이용하면 500m의 고해상도로 몇달째의 임무가 가능하게 비용 대비 성능이 매우 우수하다고 분석되었습니다. 이런 태양광 드론의 현실성은 앞으로 심각하게 될 것입니다 ​ America컨설팅 회사 노던·스카이·리서치는 태양광 드론의 같은 '고고도 대충 비슷 위성(HAPS)'항공기가 하나 0년 담장 연간 한 7억달러(약 하나조 9000억원)의 시장을 형성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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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양광 드론은 미쿡뿐 아니라 유럽 항공우주업체에서도 많은 흥미를 갖고 개발 중이다.​ 프랑스 우주 항공사 에어 버스가 개발한 태양광 드론'제퍼 S'는 지난해 25한 23시 57분을 날고 최장 연속 비행 기록을 세웠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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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제퍼 S는 날개 길이가 25m이지만, F첫(포뮬러 원)경주 차에 들어가는 초경량 탄소 섬유로 만들어 모두 무게는 75㎞에 불과했다. 소형 항공기와 비슷한 크기이면서, 무게는 항공기 좌석이 2개 정도밖에 없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 에어 버스사는 최근 제퍼 S의 날개 길이를 33m에서 거의 채찍 이리라고 더 거대한 태양광 드론을 제작하고 있다고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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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미디어 업체인 페이스북과 함께 제퍼S에서 인터넷 중계 서비스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페이스북이 호주 서부 윈덤 비행장에서 제퍼S에서 인터넷 중계 시험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엄격하지만 언론의 취재로 밝혀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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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페이스북은 자체 개발한 태양광 드론 '아퀴라'로 인터넷 서비스를 하려다 시험 과정에서 잇따라 추락해 결국 사업을 접고 에어버스와 손잡은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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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측량회사 오더낸스 서베이도 올해 안에 성층권에 태양광 드론을 띄워 지도 제작 시험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 이 때문에 날개 길이 40m, 무게 한개 50킬로의 태양광 드론을 개발했습니다고 할 것이다. ​ 오도농스은 90첫 연속 비행하면서 지면 측량이 가능한지 시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본인이라 또 이런 흐름에 지지 않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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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 힌 민국 항공 우주 연구원은 이 20일 6년 태양광 드론'EAV-3'에서 일 8.5㎞상공 성층권에서 90분의 비행에 성공했다. ​ 이 때 사용한 드론은 날개 길이는 20m, 무게는 50킬로의 태양광 드론이었습니다. 성층권 비행의 성공은 영국과 믹에 이어3번째로 하니 우리에게는 나쁘지 않은 기술력도 믹과 유럽의 기술력에 비해서 결정 칠로 그늘이 없는 것 같습니다.대한민국 항공우주조사원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주야간 연속비행을 시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김순호 항우연 항공기 시스템 부장은 "태양광의 드론은 아침에 충전한 전기에서 밤에 비행할 수 있어야 본격적인 이담이 가능하다"와 "최종 3개월에서 일년까지 체공하는 것이 목표"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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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 때문에 리튬 이온 배터리의 성능을 높이는 한편, 탑재 장비가 성층권의 영하 70차례 환경을 견딜 수 있도록 개량하는 연구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선진국들은 태양광 드론을 이용하여 새로운 항공우주산업 분야를 개발하고 있습니다.다행히 저희 본인도 그런 흐름에 담겨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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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양광 기술은 항공 우주 산업에 있어서 필수 요소이다.태양광 드론 개발을 통해 항공우주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태양광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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